서울근교여행, 철원역사문화 공원에서 특별한 추억 만들기!

|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사실 철원하면은
뭐가 떠오르시나요 ㅎㅎ

최북단? 아님 시골?ㅎㅎ

이 두가지가 다 떠오를 수도 있지만,



새로 생긴 철원역사 문화공원에서
특별한 전시와 경험을 한번
해보심이 어떨까 해요!


[네이버 지도]
철원역사문화공원
강원 철원군 철원읍 금강산로 262
https://naver.me/xi5uuQoh

네이버 지도

철원역사문화공원

map.naver.com



사실 저희 아버지 고향이기도 한
철원은 이번에 들릴 일이 있어서 갔다가
아버지가 저희 부부한테 (정확히 우리 남편)한테

노동당사를 보여준다고 데려 갔는데,
세상에나...몇년 사이에 이렇게 테마공원같이
생겼지뭐에요 ㅎㅎ


그리고 이런 이벤트도 하고 있어서
저는 바로 도전!을 했죠 ㅎㅎ

사람들이 도장을 열심히 찍길래
궁금해서 입구에 있는 종합 안내소를 가니
장소마다 스템프가 있고 스템프 다 찍고
다시오면 선물을 준다고 했어요 ㅎㅎ

* 아참 ! 스템프 투어는 주말에만 진행되고
토,일 10시부터 17시까지만 진행됩니다 !




옛날 학교로 꾸며 놓은 철원공립보통학교!
이름도 옛날 이름 이네요 ㅎㅎ



이렇게 안으로 들어가면 스템프 찍는곳이
마련이 되어 있어요 ㅎㅎ
근데 스템프 너무 예쁘지 않나여?


그다음은 철원 양장점,



멋쟁이들의 집합소 라고 하네요 ㅎㅎ


여기도 스템프가 있구용


여러가지 옛날 스타일의 정장 사진과


천을 이렇게 해 놓아서 옛날 분위기
물씬 나더라구요 ㅎㅎ


저희 엄마는 옛날 생각 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ㅎㅎ


옛날 늬우스 ~~~


설명과 함께 ㅎㅎㅎ

여기 양장점에
옛날 정장과 교복을 빌려주고
사진도 찍어주는 곳이 있었는데,
춥기도 하고 , 제가 홀몸도 아니라
패스! 했습니당
찍어보실 분들은 찍어보심 좋을거 같아영


그다음은 철원금융 조합!


옛날 은행의 모습인데,
ATM 기계가 있네요 ㅎㅎ


옛날 사진들과


영상도 나오고 있었구요 ,


옛날 돈과 장부,
그리고 주판까지!


그리고 여러가지 통장의
사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당



그리고는 철원약국 옛날 모습 ㅎㅎ


옛날 약국의 흔한 모습들인가봐요 ㅎㅎ
한약방 같기도 하고..


저런 옛날 기사?
같은건 어디서 구하는건지 ㅎㅎ

옛날 약 진열장들

만지지 마셔요!
눈으로만 보세요 ㅎㅎ


그다음은 빼놓을수 없는 병원이죠 ㅎㅎ

테마여행 하는 거 같았어요 ㅎㅎ


병원침대가 좀 무서웠지만은 ^^;;


아빠는 저 주전자가 너무 신기하다고 ㅎㅎ


옛날 물건들을 진짜 잘 구한거 같더라구용


철원 우편국안에는 각종 엽서가
진열이 되어 있었구요 ㅎㅎ


옛날 우체부의 모습과,


기사와 철원 우체국의 옛날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당


이건 그냥 구경만 하는것 처럼 되어있어서
밖에서만 보고 갔구요 ㅎㅎ


옛날 여관이 두군데가 있었는데,


처음에는 카페인줄 ㅎㅎ
나름 로비를 표현한거 같아요 ㅎㅎ


카운터에 있는 소품들과


디테일한 숙박 요금표 까지 ㅎㅎ


철원역에 가시면
소이산 모노레일 탑승장이 있어요!


하지만...저는 타지 못했습니다ㅠㅠ

어차피 저희가 갔을때는 이미
마지막 모노레일까지 마감이었고,
임산부와 36개월 미만의 아기는
탑승 금지! 입니다 ㅎㅎ

*요금표가 나와있으니 확대 해서
참고해 보세용 ^^



극장도 영화 상영하는것 처럼!


미련이 남았던 모노레일 😭
담에 기회 된다면 꼭 타보고 싶어요 ㅎㅎ


철원역사 문화 전시관이 마지막 이었는데요!


철원의 역사를 한눈에 볼수 있는...!


옛날에는 이렇게 금강산 까지 갔다 하지요..ㅎㅎ


철원의 전체적인 설명및 기후,


철원의 역사를 담은 물건들을



전시한 곳인데요,



가벼운 마음으로 한바퀴
돌아보는것이 좋은거 같습니당 ㅎㅎ


여러 역사적인 설명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는 공간도 있구요,


철원에 관련된
여러 장군과 역사속의 인물들을
한자리에 볼 수 있었죠 ㅎㅎ


아무래도 북한 근처이다보니
독립운동가 및 문화인물들도
많이 계시더라구요 !


철원의 대표 모습과


마지막에 영상을 볼 수 있는곳도 있구요,
이렇게 한바퀴 까지 다 돌고나면
전시관도 다 둘러보게 됩니다 ㅎㅎ



입구에서 신분증 맡기면
이렇게 인력거 체험도 할 수 있어요 ㅎㅎ
사람들도 너무 재밋게들 타시더라구요 ㅎㅎ



카페와 문화체험 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이 되어져 있어요 ㅎㅎ



완주를 축하하며 ㅎㅎ
이렇게 마그넷도 받았구요 ㅎㅎ

https://www.instagram.com/cheorwonhistory_culturepark?igsh=MTg1YTJ0NnZsN3YxYg==



이렇게 스템프 도장 다 찍고,
팔로우를 하면 주는거더라구요 ㅎㅎ



운영 안내 참고 하시구용!



한시간이 좀 넘게 볼수 있는 코스이고,
모노레일까지 타면
아마 반나절 이상은 재미있게 가족분들이랑
시간 보내지 않을까 싶네요 !

담번에 더 좋은 정보로 오겠습니당 😊








And